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팁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문자 메시지 예약 발송 및 수정(삭제)하는 방법

by 리뷰로바 2023. 4. 26.

오래전부터 휴대전화로 문자를 예약발송을 할 수 있으면 참 좋겠다고 생각해 왔다. 이전 아이폰 사용할 때도 그랬고 지금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중에도 계속해서 그래왔다. 그러면서 에이~ 어떻게 휴대전화로 문자를 예약해서 보낼 수 있어~ 하고 당연히 휴대전화로는 문자를 실시간으로밖에 보낼 수 없는 줄 알고 있었다. 그러다 문득 든 생각. 요즘 각종 SNS도 예약발송이 가능한 시대인데 설마 스마트폰에서도 그런 기능이 있지 않겠어? 하고 기능을 살펴봤다. 그랬더니 아니다 다를까. 지금은 갤럭시 스마트폰으로도 문자예약을 보낼 수 있는 것이 아닌가.

 

이전에 문자 예약발송이 가능하게 되면 꼭 해보고 싶었던 게 있었다. 그건 바로 내가 나에게 중요한 순간에 문자예약을 걸어두고 때가 되면 그 문자를 받아서 일정을 잊지 않는 것. 물론 요즘 알람 기능이 있지만, 문자 메시지나 SNS의 경우 내가 읽지 않으면 '읽지 않음'으로 표시가 되기 때문에 나중에라도 다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결혼식과 같은 행사가 있는 경우 카카오톡과 같은 SNS를 읽지 않고 그대로 두는 경우가 많았다. 그런데, 문자 메시지로도 예약발송이 가능하다니. 그것도 내가 현재 가지고 있는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으로!

 

이런 충격과 공포의 도가니탕에서 벗어나서 나와 같이 몽매한 분들을 계몽해드리고자 이번 포스트를 마련해 보았다. 시대가 어느 시대인데 이런 기능도 모르고~라는 무조건적인 질책은 하지 말자. 그런 기능이 있는 줄은 알아도 사용할 줄은 모르는 분들이 이 포스트로 찾아오셨을 테니까. ㅎㅎ. 잔소리가 너무 길었다. 그럼 바로 확인해 보도록 하자.

 

 

갤럭시 꿀팁 모음집

▼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의 유용한 기능 먼저 확인하세요.

[리뷰 한눈에 살펴보기] - 갤럭시 꿀팁 방출

 

갤럭시 꿀팁

삼성 갤럭시 꿀팁 모음 [생활의 팁] - 삼성 휴대폰 갤럭시 와이파이 설정(조작)방법 두 가지 삼성 휴대폰 갤럭시 와이파이 설정(조작)방법 두 가지 삼성 갤럭시 시리즈의 휴대폰을 사용하다 보면

reviewro.tistory.com

 

갤럭시 스마트폰으로 문자메시지 예약발송하는 방법

▼ 삼성 갤럭시로 문자 예약 발송하러 함께 가보자. 스마트폰에서 '문자메시지' 아이콘을 클릭해준다.

▼ 메시지 함의 우측하단에 있는 '문자메시지 발신' 아이콘을 눌러주자.

▼ 단체문자를 주고받을 건 아닐 테니 1:1 대화를 선택해 준다. 그냥 개인에게 문자메시지를 보내는 기능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 문자 수신인을 검색하여 선택해 주자.

▼ 그럼 아래와 같이 본인가 다른 누군가와 나눴던 문자 메시지의 송수신 내역을 볼 수 있을 것이다.

본격적으로 문자 예약발송을 해보도록 하겠다. 예약발송할 문자 텍스트(또는 이미지 선택 등)를 작성해 준 후 문자입력란 좌측의 '>' 아이콘을 클릭해 주자.

▼ 나타나는 아이콘 중에서 '+'로 표시된 아이콘을 선택해 주자.

▼ 그럼 문자 메시지와 관련된 여러 가지 유용한 기능들이 아이콘을 표시되는데, 여기서 '메시지 예약' 아이콘을 선택해 준다.

 

▼ 예약날짜와 시간을 선택해 준 후 하단의 '완료 '버튼을 클릭해 준다.

▼ 그럼 아래와 같이 예약전송 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데, 날짜 및 시간 항목을 다시 한번 누르면 수정이 가능하다. 시간을 조정해 보도록 하겠다.

▼ 보내는 시간을 30분 -> 40분으로 변경해보았다. 변경 후 다시 '완료' 버튼을 눌러준다.

▼ 별 이상이 없다면 우측의 '비행기'모양 아이콘을 눌러서 메일을 발송해 주자. (만약 이 단계에서 예약발송을 취소하고 싶다면 비행기 아이콘 상단의 '-' 아이콘을 누르면 된다.)

▼ 그럼 아래와 같이 문자가 예약 중인 상태로 변경되게 된다.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으로 문자메시지 예약발송 시간 도래 전에 해당 메시지를 클릭하면 메시지 삭제 및 편집이 가능하므로 언제든지 수정하면 된다.

▼ 예약발송 시간이 지나면 아래와 같이 문자메시지가 발송상태로 변경되게 된다. 이것으로 문자메시지 예약발송 완료!


마치며...

스마트폰을 가지고도 스마트하지 못한 삶을 살아가고 있는 사람이 누구인가? 그런 바로 나였다. 멀리 볼 필요도 없었다. 서문에서 밝혔듯 '에이 설마~'하고 그런 기능이 지금 내가 가진 스마트폰으로 가능하다고는 생각지도 못했다. 기계치인가. 아니면 문명의 혜택을 못 받는 문명거지인가. 아무튼 지금 나는 이번 포스트를 통하여 새롭게 태어났다. 휴대전화로 문자 메시지 예약발송을 자유자재로 할 수 있는 그런 지성인으로! 무식하다고 욕하지 말자. 대신 무지했다고 가여워해 주자. 오늘 내가 나에게 주는 가르침은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그 누군가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점도 기억해 두자. 나와 은 상황에 있었던 다른 누군가에게도 긴 가뭄 속 단비와 같은 정보일수도 있다는 것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