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팁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갤러리 사진 이메일로 바로 보내는(전송하는) 간단한 방법

by 리뷰로바 2023. 4. 25.

스마트폰이 출현하기 이전의 모습을 생각해 보면 인터넷을 자유롭게 이용하지 못했기 때문에 지금의 모습은 상상하기도 힘들 정도로 제약이 많았다. 가령 특정 사이트에 접속하여 어떠한 페이지를 보려면 지금 생각하면 이해가 안 될 정도의 높은 금액으로 과금이 되었기 때문에 인터넷 서핑이라는 말은 상상도 못 할 일이었다. 물론 픽셀 형태가 드러나는 단순한 게임 하나를 받아두면 질릴 때까지 즐기는 것은 그때만의 추억이지 않을까 싶다. 

 

아무튼 인터넷을 통한 업무는 느리고 비쌌기 때문에 당연하게도 잘 사용하지 않는 일이었다. 스마트폰으로 접어들기 전 단계에도 휴대폰 사진의 화소수가 괜찮아지고 있었지만, 그 사진을 휴대폰을 이용하여 이메일로 보내는 건 상상도 못할 것이었고. 그러나 지금은 스마트폰이 활성화되면서 고화질의 동영상도 실시간으로 볼 수 있정도가 되었으니, 지금과 같은 시대에 스마트폰을 통한 사진 이메일 발송 정도는 어렵지 않은 일일 것이다.

 

그런데 문제가 있다.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보내고 싶은데, 방법을 잘 몰라서 이메일에 별도로 접속해서 사진을 보내는 경우가 다반사일 정도. 그런데,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을 비롯한 대부분의 스마트폰에서는 갤러리(사진보관함)에 있는 사진을 선택하여 바로 이메일로 보낼 수 있기 때문에 방법만 익혀두면 두고두고 써먹을 수 있다. 당연히 오늘은 삼성 갤럭시의 사진 갤러리에 있는 사진들을 바로 이메일로 보내는 방법을 알려줄 예정이다. 그럼 바로 확인해 보도록 하자.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으로 사진 이메일 바로 보내기

▼ 사실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메일을 보내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을테지만, 사진 갤러리에서 직접 보내는 게 가장 쉽고 간편하다. 먼저 갤럭시의 사진 갤러리로 들어가자.

▼ 그럼 본인이 찍었거나 캡쳐해둔 사진(이미지)들의 목록들이 주욱 보일 것이다. 보낼 사진이 있다면 길게 한 번 눌러주자. 이메일 전송할 사진이 단 하나만 있다면 해당 사진만 전송하면 된다. 만약 여러 개의 사진을 보내야 한다면 다음 단계로 가자.

▼ 다른 파일들을 선택하기 위하여 사진들을 하나씩 누르는 방법이 있지만, 이것보다는 사진을 좌우로 문지르기만 하면 사진들이 마법같이 선택된다. (핵심꿀팁) 동호회에서 수 십장 사진을 찍은 후 이메일로 보낼 참이었다면 이 기능을 활용하면 매우 편하다. 이메일로 전송할 사진이 모두 선택되었다면 갤럭시 스마트폰 하단의 '공유' 버튼을 클릭하자.

▼ 그럼 공유할 여러가지 항목이 보일 텐데 여기서 'Gmail' 아이콘을 선택하자. 혹은 다른 메일 계정이 보인다면 그것을 선택해도 된다.

▼ 편지쓰기 화면은 아래와 같은 형태로 되어있다. 이메일들은 자주 작성해 보았을 테니 대충 감이 올 것이다. 하지만, 다음 단계에서 이 부분도 설명하겠다.

▼ 마지막 단계다. 받는 사람에 이메일 주소를 적고 제목과 이메일 본문(내용)을 작성한 후 상단의 비행기 모양 아이콘을 눌러서 발송하도록 한다. 급하다면 이메일 주소만 적어도 상관없다. 메일은 '제목없음' 으로 발송될 테니까. 이메일을 보내면 뭔가 전송이 되었다는 사운드라도 들려야 할 것으로 생각하시겠지만, 이메일 송시 소리는 들리지 않으니 잠시 후 수신 메일을 열어보면 사진이 도착해 있을 것이다. 이것으로 갤럭시 스마트폰으로 사진 보내기 완료!


마치며...

스마트폰이 좋긴 좋은 것 같다. 사진을 찍어서 포털 앱에 접속한 후 사진을 선택한 다음 이메일을 보내는 절차를 한 번에 해결해 주는 등 많은 편의성을 주고 있다. 그러나, 사용법을 모르는 분들에게는 아무런 소용이 없는 일이다.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에 사진을 이메일로 바로 보낼 수 있다는 것을 모르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은 걸 보면 그런 수많은 기능을 사용자에게 알리는 것도 휴대전화 제조사에서 적극적으로 나서서 해야 할 일이 아닌가 싶다. Chat GPT가 방법을 알려줄지는 모르나 그 또한 하나의 사이트에 접속해서 방법을 알아가야 하므로 아직까지는 오늘 써드린 포스트를 보고 따라 하시는 게 더 좋을 것 같다. 오늘 정보도 도움이 되셨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