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렌타인데이는 로마시대에 황제의 허락없이 결혼을 시켜준 죄로 순교한 사제(발렌타인 혹은 밸런타인으로 불리움)에 대하여 순교한 날을 축일로 정한 것이 오늘날의 기념일로 이어진 것입니다. 그 날이 2월 14일인데, 매년 행사일이 되면 발렌타인데이 선물로 고민하시는 분들이 생기게 마련입니다. 특히 연인들에게 발렌타인데이는 서로간의 사랑을 좀 더 적극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노력하게 되죠.
그런데 사탕이나 초콜릿 등 달콤한 먹을거리만 선물하는 것은 좀 뻔한일일 것 같고 좀 더 특별한 선물을 생각하게 됩니다. 당장 어떤 선물을 해야할 지 잘 감이 잡히지 않기도 하죠. 보통은 여성이 남성에게 초콜릿을 선물하는 것으로 인식되어왔지만, 사실 서로에게 사랑의 감정을 표현하기 위하여 발렌타인데이 선물을 해주는 것도 뜻깊은 일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발렌타인데이에 어떤 선물을 할지 고민을 하게 되는 것일테구요.
그렇다면 발렌타인데이에 사랑하는 연인에게 어떤 선물을 해주면 좋을까요? 당장 생각나는 것들이 없다면 이번 포스트를 참고하셔서 몇 가지 챙겨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지금부터 발렌타인데이의 실패없는 선물 10가지에 대한 정보를 함께 공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향수
◆ 향수는 상대방이 향수에 거부감이 없다는 전제를 가지고 선물로 준비해야 합니다. 대개는 이성을 만났을 때 느끼는 첫 향기에 강렬한 인상을 받기 마련이지만, 모든 사람이 향수에 대해 우호적인 것은 아니기 때문이죠. 상대방을 만날 때 향수의 향이 느껴졌다면 비슷한 향수를 선택하면 됩니다.대개는 향수 매장에서 테스터가 있기 때문에 미리 향을 확인할 수 있거든요.
◆ 발렌타인데이의 시기는 아직 겨울이기 때문에 온도와 습도가 낮은데다 일교차가 심하기 때문에 향이 쉽게 날아가는 것을 감안하여 향수를 구매하시면 되는데, 향수는 종류에 따라 향의 지속시간이 다릅니다. 오 드 코오롱 ▶ 오 드 뚜왈렛 ▶ 오 드 퍼퓸 ▶ 퍼퓸 순으로 향수의 지속시간이 길기 때문에 이를 감안하여 향수를 구입하시면 되겠습니다.
2. 화장품
◆ 화장품은 남성이 여성에게, 혹은 여성이 남성에게 주는 것에 따라 달리 적용됩니다. 만약 상대방이 사용하는 화장품의 종류를 어느정도 알고 있는 상황이라면 스킨, 로션, 에센스, 스킨 베이스 화장품 등을 선물하면 좋습니다. 하지만, 상대방에 대하여 알아가고 있는 상황이라면 남성에게는 쉐이빙 폼이나 남성용 스킨 혹은 로션을, 여성에게는 평소 데이트에 즐겨하는 색상과 유사한 루즈(립스틱) 정도가 적당합니다.
3. 주얼리 및 악세서리
◆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상대방에게 좋은 선물을 해주고 싶은 것은 당연한 일일 것입니다. 평소에 하고 싶었던 선물을 이 기회를 살려서 해보는 것도 좋죠. 특히 상대방에 대한 주얼리 종류를 선물해주면 좀 더 기억에 남을 수 있습니다. 가장 추천하는 것은 커플링입니다. 교제기간동안 한 번쯤은 해야할 보석류라면 이런 기회에 장만할 경우 서로에 대한 기억도 남고 가치도 충분히 있을 것이니까요.
◆ 혹은 상대방이 선호하는 목걸이나 팔찌, 귀걸이 등을 선물로 점찍어두셔도 좋습니다. 하지만, 아직 커플링의 단계까지 가기는 어색한 사이이거나 금전적으로 부담이 된다면 헤어밴드나 워머(목도리), 장갑 등을 선물해도 좋습니다.
4. 스마트폰 관련용품
◆ 지금은 누구나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는 시대입니다. 따라서 상대방도 스마트폰 관련하여 필요한 것이 생길 수 있죠. 금전적으로 여유가 된다면 무선 이어폰을 선물해주면 좋습니다. 갤럭시 버즈나 아이폰 에어팟과 같은 기기는 고가에 속하지만, 그만한 가치가 있고 선호할만한 선물로 여겨집니다. 요즘에는 버즈나 에어팟 말고도 비슷한 성능과 예쁜 디자인을 가진 무선 이어폰이 많아서 상대적으로 저렴한 타사 무선이어폰을 선물해줘도 좋습니다.
◆ 또는 상대방 스마트폰 종류와 버전을 알고 있다면 스마트폰 케이스를 선물해주는 것도 괜찮습니다. 무선이어폰보다 저렴하면서 스마트폰을 꺼낼 때마다 상대방을 생각할 수 있기 때문에 의미있는 선물 중의 하나입니다.
5. 가방
◆ 상대방이 평소 즐겨하는 스타일에 따라서 가방의 종류를 달리하여 선물해주면 좋습니다. 세미수트를 즐겨입는 스타일이라면 dark 계열의 차분한 가방을, 캐주얼한 스타일을 선호한다면 밝고 개성이 묻어나는 가방을 선물합니다. 평소 가지고 다니는 가방이 있다면 그와 유사한 형태의 가방을 선물해주면 될테고, 혹시라도 시간이 된다면 사전에 원하는 스타일의 가방이 있는지 물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6. 속옷(란제리)
◆ 상대방에 대하여 어느정도 잘 알고 있는 상황이라면 속옷도 좋은 선물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좀 더 좋은 관계로 발전시키는 단계이거나 상대방에 대해서 잘 알지 못하는 사이라면 속옷 선물은 무례하게 느껴질 수 있으니 주의할 필요가 있겠죠. 선호하는 속옷을 알고 있다면 비슷한 스타일로 준비하시면 되고, 사이즈를 잘 모른다면 속옷 가게를 방문할 경우 점원이 친절히 안내를 해줄테니까 너무 걱정하지 말고 구입하시면 되겠습니다.
7. 지갑
◆ 지갑은 선물하기 전 상대방의 취향을 어느정도 파악하고 있어야 합니다. 지갑을 잘 사용하지 않는 사람들도 많고, 지갑의 종류도 장지갑, 일반폴딩지갑, 카드지갑 등 선호하는 스타일이 다르기 때문에 보는 자리에서 기쁘게 선물을 받더라도 잘 사용하지 않게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상대방이 계산을 할 때 꺼내는 지갑의 종류와 형태를 보아둔 후 비슷한 종류의 지갑을 선물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8. 드립백 커피
◆ 상대방이 커피를 좋아한다면 커피전문점에서 출시하는 드립백 커피를 선물하는 것도 좋습니다. 크기도 적당하고, 상대방이 이미 선호하는 기호식품이기 때문에 받는 입장에서 기분 좋은 선물이 될 수 있습니다. 가격대도 다른 선물들에 비해 큰 부담이 없을 것이기 때문에 드립백 커피도 선물 리스트에 넣어두시면 되겠습니다.
9. 영양제
◆ 영양제 선물은 좀 뜬금없는 것 같지만, 사실 종합비타민이나 영양보조제 등이 컴팩트한 디자인으로 출시되기 때문에 상대방에게 마음을 전하는 괜찮은 방법중의 하나가 됩니다. 특히 힘내라는 의미를 전달하면서 함께 건강하게 잘 지냈으면 좋겠다는 메시지를 함께 보내면, 상대방은 충분히 '배려'를 느끼게 되기 때문에 영양제를 선물하는 것도 좋습니다.
10. 초콜릿
◆ 가장 기본적인 발렌타인데이 선물인 초콜릿을 제대로 선물하고 싶으시다면 두 가지 브랜드를 기억하시면 됩니다. 고디바 초콜릿과 로이스 초콜릿. 고디바 초콜릿은 벨기에의 브랜드로, 최고급 품질의 카카오를 사용하여 만든 고급 초콜릿으로 카카오 50%, 90% 등으로 구분하여 구매할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고디바는 아래 홈페이지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https://www.godiva.kr/
◆ 로이스 초콜릿은 일본 브랜드로, 로이스 생초콜릿이 잘 알려져 있는데, 총 5가지의 맛이 있다고 합니다. 로이스 초콜릿은 현재 우리나라에 온오프라인 매장이 없기 때문에 백화점 등의 행사나 해외직구 등의 방법을 통해서 구입을 할 수 있다고 하니 일정 참고해서 구매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마치며...
연인들을 위한 기념일은 많이 있지만, 발렌타인데이나 화이트데이는 특히 상대방과 좀 더 가까워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주는 것 같습니다. 특히 발렌타인데이에 서로에게 선물을 주고받으며, 상대방에 대한 감정을 좀 더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좀 더 특별한 날로 여겨지는 게 아닌가 생각해보았습니다. 급하기 준비하지 마시고 미리미리 발렌타인데이 선물을 준비하셔서 연인에게 좀 더 기억에 남는 기념일을 만들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생활의 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컴퓨터 용량의 최후 보루 - 임시파일 삭제 방법 (1) | 2023.01.31 |
---|---|
윈도계산기로 단위 변환 기능을 쓸 수 있다면? (0) | 2023.01.30 |
윈도 계산기로 그래프 그리기 가능할까? (0) | 2023.01.29 |
윈도10 계산기로 날짜계산이 가능하다면 믿으시겠습니까? (0) | 2023.01.28 |
윈도우 내장 환율 계산기로 빠르게 환율 계산하기 (0) | 2023.01.28 |